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 5화] 청아예술제 대상 배로나

by 세정모 2021. 3. 6.

 

 

강마리는 천서진 집에 와서 하은별과 이민혁에게 제니에게 사과하라고 한다. 제니를 괴롭힌 것 절대 그냥 넘어가지 않겠다고 한다. 이규진은 우리 사이를 들먹이며 그만 하라고 하지만 강마리에게 맞기만 하고 이규진 식구들에게 무시당한다. 주단태는 주석경에게 차라리 유학을 가라고 하지만 주석경은 반드시 청아예술제 대상 트로피를 가져오겠다고 한다. 강마리 남편이 출소가 2달 남았지만 주단태는 지금 나오면 안 된다면서 강마리가 자신과 척을 진 것을 이유로 뭔가를 꾸민다. 주석경은 눈물을 보이며 유제니와 배로나에게 사과를 한다. 오윤희는 한번은 봐주자고 하지만 강마리는 청아예술제 참가를 못 하게 해야 한다고 한다. 

 

 

주단태 회사는 자금난으로 주가가 떨어진다. 천서진의 비밀 유지 각서를 이용해서 합병을 추진하기로 한다. 쉐도우 싱어를 썼다는 사실을 재단 윤리 위원회 쪽으로 투서를 보낸다. 천서진 계모와 배다른 동생이 천서진을 찾아와 비밀 유지 각서를 보여주며 이사장 자리에서 내려오라고 한다. 천서진은 늘 배다른 동생과 경쟁을 시켰던 아버지를 부추긴 계모에게 그동안 쌓였던 감정을 토로한다. 하지만 계모는 아트센터도 못 하게 할 거라는 말에 천서진은 아트센터는 아버지 숙원사업이었다고 한다.

 

 

강마리는 마리탕에 현금으로 결제한 손님을 맞이한다. 거기에는 고상아가 누워있었고 강마리는 깜짝 놀란다. 이규진과 고상아는 비웃으며 제니에게 사진을 보냈다고 한다. 강마리는 부리나케 집으로 간다. 마침 오윤희가 유제니와 배로나를 밖으로 보내고 강마리에게 사진을 준다. 강마리에게 교도소에서 연락이 오는데 남편이 누군가와 싸워서 출소가 늦어질 수 있다는 전화도 온다. 

 

 

천서진은 오윤희를 찾아와 비밀유지 각서를 보낸 줄 알고 목을 조른다. 하윤철이 와서 천서진을 말린다. 천서진은 자신의 입지가 불안하자 주단태에게 합병을 서둘러 달라고 한다. 주단태는 자기 뜻대로 되자 좋아한다. 

 

 

주석경은 아침 일찍부터 하은별 집에 찾아와서 돌계단에서 아버지를 버리고 간 천서진이 찍힌 영상이 있는 하은별 핸드폰을 찾는다. 천서진이 주석경을 발견하고 끌어낸다. 하은별을 자극하기 위해 주석경은 다른 남자애를 시켜서 주석훈과 배로나가 다시 사귀는 걸 봤다고 한다. 하은별은 배로나에게 주석훈과 사귀는 사이라면서 주석훈에게 접근하지 말라고 한다. 

 

 

천서진을 찾아온 강마리는 사과도 대충 받았으니 그만 왕따사건을 덮겠다고 한다. 오윤희는 교육부에 신고한 일을 마무리 해주는 대신 아이들 cctv도 볼 수 있는 권한과 청아예술제 심사위원 선정을 할 수 있게 해달라고 한다. 

 

 

청아예술제 본선이 일주일 남은 상황에서 천서진은 하은별에게 특훈 훈련을 시킨다. 배로나는 반주샘이 미리 축하를 할만큼 엄청나게 잘 한다. 주단태 회사와 청아재단은 청아그룹으로 합병 계약 체결식을 한다. 주단태는 천서진에게 주단태빌리지 청사진을 보여주며 아트센터가 여기에 세워질 거라고 말한다.

 

 

청아예술제 전날 하윤철 옷에서 대상 꼭 타라는 메시지가 적힌 목걸이를 오윤희가 발견하고 기뻐한다. 청아예술제 당일 하은별은 불안해서 신경안정제를 진분홍에게 받아 복용한다. 배로나가 노래를 시작하려는데 반주샘이 피아노를 이상하게 친다. 당황도 잠시 배로나는 자기 실력을 마음껏 발휘한다. 천서진도 놀랄 만큼 완벽한 소리다. 무대에서 내려온 배로나는 하윤철의 뒤를 쫓다가 반주샘에게 뒷돈을 주는 것을 보게 되고 하은별을 위해서 배로나의 실수를 유도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결국 목걸이는 하은별이 하고 나온 것을 보고 오윤희는  좀 실망한다. 대회가 끝나고 심사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하은별이 자리를 비운 사이 주석경은 하은별의 핸드폰을 가져간다. 주석훈이 배로나에게 잘 불렀다고 말하는데 하은별이 뒤에서 지켜본다. 주석경은 하은별 핸드폰의 패턴이 바뀌어서 영상을 보지 못 한다. 그러나 주석경은 천서진 사무실까지 쳐들어와서 핸드폰을 보여주며 뭐라고 적혀있든 대상으로 자기 이름을 부르라고 한다. 신경안정제를 다량으로 복용한 하은별은 환각에 시달리고 유리관을 부수고 트로피를 집어들고 배로나를 공격한다. 배로나는 도망친다. 유제니는 은상을 받게 되고 천서진은 대상에 배로나를 호명한다. 주석경은 화가 나고 하은별은 배로나를 트로피로 그어버린다. 배로나는 계단에서 굴러떨어진다. 다음편 궁금하다. 빨리 와라~